본문 바로가기
작심3주

작심3주 도전 !

by upendo 2021. 6. 8.
728x90

작년 초, 알머리제이슨님께서 모집하신 작심3주 카페에 들어가 정말 열심히 하다가 내 손목이 조사졌지만....ㅎ

여태 나는 손목 치료를 받고 있지만... 그때만큼 무리 하지 않는 선에서 작심3주를 다시 도전해보고자 한다

 

그 때 진짜 퇴근하고 씻고 방에서 어찌나 열심히 했는지 모른다...

내가 그 때 애플펜슬이 아니라 짭플펜슬을 썼더라면 아직까지 고생을 하고 있지 않을까..?

 

나의 손목을 잃긴 했지만... 그 때 그렇게 공부하면서 '아 이렇게 하는거구나' 싶었고

당시에 내가 분석했던 종목들 대부분 떡상..ㅎ 

내가 공부한대로 매수했었더라면 내 계좌가 아주 든든했을텐데

무튼.. 그런 의미에서 다시 시작해보고자 한다

 

큰 틀은 알머리제이슨님이 제공하셨던 대로 진행할 예정

 

월 : 산업리포트

 

화 : 기업리포트

 

수 : 사업보고서

1. 뭐 파는 기업인지

2. 투자기회

3. 리스크

4. 기타 이슈

 

목 : 관심기업 뉴스 모음

 

금 : 관심기업 재무제표 정리

- 최근 3년 이상의 분기실적

- 부채비율, 적자여부

- 영업이익률/순이익률/ROE 추이 (오르는지 내리는지, 왜 그런지 고민)

- 재무비율PER/PBR 추이 (오르는지 내리는지, 왜 그런지 고민)

 

토 : 투자 아이디어 정리

- 이 기업의 주가가 오를 이유

- 이 기업의 주가가 떨어질 이유

* 핵심적이고 강력한 아이디어 必

 

일 : 적정 매수가 제시

 

 

중고딩도 할 수 있는 적정주가 구하기

PER & PBR을 이용하여 적정주가 쉽게 구하기 / 3년이상 보유할 것이라면 PBR, 그 이하라면 PER로 계산을 추천 / 쉬우면서도 어처구니 없는 밸류에이션 할 염려가 적은 방법론

insight.stockplus.com

 

오늘 벌써 화요일이니깐.. 오늘은 두 개다...!!

728x90